본 약관은 (주)제이디아이파트너스(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과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이용계약 :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②회원 : 회사와 본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③회원ID : 이용자의 식별과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비밀번호 : 회원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운영자 : 본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하는 자
⑥이용요금 : 본 서비스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회원에게 부과하는 금액
⑦해지 : 회사 또는 이용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⑧서비스 : 회사가 본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증권정보, 기타 콘텐츠 일체의 이용에 관한 서비스를 총괄함
⑨위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력을 따른다.
제 3조 (약관의 정의)
① 본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시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상에 공시합니다.
제 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의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발효일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내에 전자우편 기타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표시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관련 법령의 적용 등)
① 회사는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이나 정책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이나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의 이용촉진 및 개인정보 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그밖에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통지에 적합한 방식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이용신청 및 승낙
제 7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 8조 (이용신청)
① 본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단, 회사가 요구하는 경우 필요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본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해 반드시 자신의 실명으로 신청해야 하며, 1인당 1개의ID 와 1개의 휴대전화번호로만 가입 가능합니다. 회사는 기본약관의 주요내용을 게시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 해야 합니다. 만약, 이용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③ 본 서비스 이용자는 본인 실명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이용고객과 이용요금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8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접수한 후 이를 승인하고 회사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제 10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불가와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신청에 대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후 사후에 밝혀진 경우에는 이미 체결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본인실명과 다르게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2.주민등록상 만 14세 이하의 회원이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3.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4.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5.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정보를 악용하거나 회원의 이익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이용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하지 않은 경우.
8.회사와 계약한 서비스 이외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 및 상업적 이용이 예상될 경우.
9.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이용신청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이용신청자가 회사에 납부할 요금 등을 체불하고 있는 경우.
2.서비스 설비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3.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제1항 또는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이 불가하거나 유보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④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또는 서비스의 내용, 결제방법, 납입방법 등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온라인으로 해당 메뉴에서 수정하여야 합니다. 또한 기재사항의 미 변경 또는 허위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조 (회원 ID 부여 및 관리 등)
① 이용신청자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 ID를 신청하고 당사가 승낙하면, 회원 ID가 부여되고 관리됩니다. 회원ID는 최소 4자 이상 12자리 이하까지의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반드시 첫자는 영문으로 시작하며 특수문자 및 공란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회원ID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는 최소 6자리 이상 12자리 이하까지의 영문자와 숫자를 혼합해서 사용하여야 하며, 비밀번호에 유효기간을 설정하여 6개월 마다 변경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ID를 소유한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상의 부주의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ID를 소유한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ID를 기본 단위로 하여 이용요금청구 등 제반 회원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다만, 회사와 이용고객이 별도로 약정한 경우 별도 방식으로 관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ID는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회원ID를 공유, 양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ID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ID는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회원ID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탈퇴신청 후, 새로운 ID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⑥ (주)제이디아이파트너스 운영사이트에서는 회원ID 보호를 위해 필명을 사용하고 있으며 필명은 1회까지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조 (권리의 귀속)
① 본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회원의 게시물이나 제휴계약 등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한 저작물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 약관에 정한 절차에 따르지 아니하고 임의로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3조 (회원의 종류)
① 회원은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으로 구분됩니다
② 무료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유료 콘텐츠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이며, 유료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유료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한 회원으로 무료서비스 및 가입상품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개시)
① 회사의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단 무료회원은 신청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으로 인해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보한 후 서비스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② 유료회원의 서비스는 일,월 단위로 제공되며 일,월 단위가 끝나는 시점에서 재이용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서비스 정보제공은 자동으로 중지 됩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본 서비스는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등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A/V 및 스트리밍의 경우 별도 편성표에 의한 시간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홈페이지상에 공지합니다.
③ 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하는 날 또는 시간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한 후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통신 두절 기타 운영상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되,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내용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된 경우에는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변경되는 일자 등을 미리 회사의 홈페이지나 e-mail, 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정함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유료 서비스의 중단 또는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 또는 피해를 입는 경우에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을 따릅니다.
제 17조 (이용계약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와 이용계약 체결 시 제출 또는 입력한 이용계약사항 중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당해 내용을 지체 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변경한 후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1.주소(우편물 수령지) 및 전화번호
2.비밀번호 변경
3.서비스 이용상품 종류의 변경
4.서비스 이용상품 선택사항 추가 및 취소로 인한 변경
5.상품 이용요금 납입방법
6.신용카드의 이용상품 선택사항 추가 및 취소로 인한 변경
7.사업자등록증의 내용 변경(법인의 경우로 해당 증명서류 첨부)
8.감면 및 할인대상 자격의 변경(해당 증명서류 첨부)
9.기타 회원의 개인정보 변경
② 위 1항의 변경을 회사에 고지하지 않거나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8조 (이용자의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원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① 회원 지위 승계인에 대한 자료(증빙자료 첨부)
② 요금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요금납입자 정보
③ 회원의 지위승계시 미납된 이용요금의 납입책임은 기존 회원 및 지위승계자에게 공동책임이 있으며, 기존 회원이 신고한 모든 사항은 자동으로 지위승계 됩니다.
제 19조 (탈퇴)
①회원이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가입 페이지 또는 전화상으로 탈퇴 하실 수 있습니다.
②회원이 계약을 해지, 탈퇴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폐기합니다.
제 20조 (서비스 이용 정지 / 직권정지 및 해지)
①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관계법령에 의하여 기간통신 사업자가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등 기타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 하게 되었을 경우
4.회원이 서비스 일시중지를 신청할 경우
②회원은 서비스기간 중 1회에 한하여 일시중지를 신청할 수 있고(이벤트 및 기타사유로 지급된 무료연장기간 중에는 일시중지를 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일시중지를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최소 평일 3일 이상 최대 14일(휴일포함)입니다. 중지신청의 취소는 당일 또는 사전에도 신청 가능하고, 당일 중지신청이 오후12시 이후라면 당일 이용요금이 차감됩니다.
③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타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실명이 아닌 경우(1인이 실명과 타인의 명의로 중복하여 가입한 것이 밝혀진 경우, 실명으로 가입된 건과 타인의 명의로 된 건 모두 해지됩니다)
3.한 사람이 두 개 이상의 아이디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사용하는 한 개의 아이디를 제외한 나머지 아이디는 강제로 해지 될 수 있습니다.)
4.계약서 및 약관을 위반한 경우
5.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을 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회사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7.유료서비스 결제 후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해지 및 변경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8.사이트 게시물 및 전문가방송 채팅창에서 욕설, 비방, 거짓, 사생활침해, 명예훼손 등의 글을 올릴 경우
9.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0.기타 의도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등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제3항에 불구하고, 회사는 명의도용, 결제도용 기타 주민등록법 위반행위,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고 있는 해킹 기타 정보통신망의 침해, 훼손,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기타 본 서비스의 이용약관을 중대하게 위반하는 행위 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보유하고 있던 유료서비스 이용자격 기타 혜택이 모두 소멸되더라도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⑤4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은 차후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회원 본인 요청시, 유료서비스 이용의 해지는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으로 고객의사에 따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와 요금 등 금전상의 문제 및 기타 관련사항이 정산 됨을 전제로 합니다.
⑦본 조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⑧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이나 중도해지에 대하여 웹사이트 고객센터, 이메일, 유선상으로 이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정당한 이의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조 (휴면회원 관리)
①회사는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휴면회원으로 전환하는 휴면회원 관리정책을 운영합니다.
②휴면회원의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휴면회원은 회사(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다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하고 휴면회원 해제하면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④회사는 휴면회원 전환 30일전까지 관련내용을 휴면회원 대상 회원에게 전자우편 기타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제 22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이용제한)
①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그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은 본 서비스의 운영을 위하여 일부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②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임의 삭제하거나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1.다른 회원이나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현행법을 어기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③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배포, 유포, 판매 하는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④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내용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⑥제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재게시청구를 검토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때 회사는 게시자에게 필요한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가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재게시청구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⑦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⑧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23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이메일 등 전자문서 포함)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④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상기 4항의 경우 관계법령에 의한 규정에 의하여 수사기관, 법원, 방송통신위원회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회사는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24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등 다음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다른 회원의 ID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부정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2.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3.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거나 회사가 정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해 침해하는 행위
5.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7.외설, 욕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1.기타 관련 법령 또는 사회통념상 부당하거나 부적절한 것으로 인정되는 행위
②회원은 서비스 이용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습니다.
③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제조,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정보에 대한 최종판단은 회원 자신이 하여야 하며, 그에 따른 제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⑤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 개별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 또는 통지받은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5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이외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5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 26조 (이용요금의 납입청구)
①결제내역과 관련한 입금 영수증은 신청하는 회원에 한해 발행이 가능합니다.
②회사는 요금등의 과납 또는 오납금액이 있을 때에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환불)하는 대신 회원의 동의를 얻어 그 상당액에 대해 서비스기간을 연장해 줄 수 있습니다.
③회원이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회사는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회원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 본인의 신고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7조 (이용요금 납입 방법)
서비스이용금액은 선불제이며, 이용 요금의 납입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무통장입금 : 회사의 고유계좌로 서비스 이용금액을 입금하고 당사에서 입금내역이 확인되는 즉시 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고객은 무통장 입금 후 입금사실을 당사 콜센터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신용카드 : 회사와 계약된 신용 카드사를 이용하여 별도의 매출전표에 서명 없이 이용 요금을 납입합니다(단, 카드분실 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카드결제를 원하실 경우 유료회원으로서의 이용을 수락하고 카드번호 및 기타사항을 입력하신 날을 기준으로 매출일이 확정됩니다. 서비스 신청 즉시 카드사에 청구되며, 각 카드사의 결제일에 카드사 청구서를 통해 본 서비스의 이용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③유무선결제 : 휴대전화 및 유선전화를 통하여 소액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8조 (신용정보 제공등)
①회사는 회원의 신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회원의 동의 또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용조사를 하거나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이 이용대금을 3개월이상 연체하거나 당사에 손실을 초래케 한 경우 회사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회원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는 당해 신용정보집중기관과 제휴하고 있는 금융기관등이 자기 거래상의 판단자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할 때에는 제공일 전후 15일 이내에 회원에게 그 내용과 정보 제공시 불이익 내용 및 이의 신청방법을 서면으로 통보합니다.
④회원으로부터 이의 신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의신청 확인에 필요한 최소한의 증빙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이용요금 납입자)
회사는 회원의 신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용조사를 하거나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제 30조 (요금의 계산구분 및 환불정책)
①요금은 월정액제와 종량제가 있습니다.
②월정액요금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사용한 날로부터 1개월 단위로 계산합니다.
③종량제는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 1건당 요금을 부과합니다.
④요금은 월정액제와 종량제로 선불제입니다.
⑤환불정책
월정액 신청 후 중도해지 시 사용일수 만큼 일할계산 한 금액, 지급된 USB비용 및 해지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교육상품은 환불이 불가한 점 안내드립니다.
*월정액제(1개월은 31일로 적용, 2개월은 62일, 3개월은 93일)
-1개월 상품 환불예정금액 = 결제금액 - ((1일요금 * 이용일수) + 해지수수료)
-1개월 상품 1일 요금 = 결제금액 / 31일
3개월 상품 1일 요금 = 결제금액 / 93일
-해지수수료 = 결제금액 * 10%
⑥서비스 변경 시에는 사용 일수만큼 일할 계산 금액만큼만 차감합니다. 단, 동일 상품군 의 서비스 변경에서는 해지수수료를 추가로 차감하지 않지만 다른 상품으로 서비스 변경 시에는 해지수수료를 추가로 차감합니다.
⑦잔여금액의 변경은 1회에 한하여 선택한 유료서비스를 다른 유료서비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⑧유료서비스 해지 또는 변경 시 이전에 이벤트 및 기타사유로 지급된 무료연장 혜택은 현금이나 사용일수로 보상되지 않습니다..
⑨유료서비스 변경 시 서비스 가입 당시 적용된 할인혜택 및 무료연장혜택은 변경 후 서비스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⑩종량제 상품은 상품의 특성상 중도 해지할 수 없습니다.
⑪환불의 방법 및 절차에 관하여 본 조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제32조를 따릅니다.
제 31조 (요금의 할인)
①회사는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요금을 할인 할 수 있습니다.
②할인을 받고자 하는 회원은 할인 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류를 우편, 팩스, 방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를 심사하여 기준에 적합할 경우 접수한 시점을 기준으로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③요금할인 대상자는 요금할인 대상 자격이 변경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32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①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요금 청구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이의신청)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를 해야 합니다.
1.과다 징수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구두나 서면 또는 서비스 등으로 통지해야 합니다.
3.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33조 (이용요금의 환불)
①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1.제 31조 2항에 의한 이의신청 결과 과다징수가 확인된 경우
2.회원 사망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단,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환불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환불요금 등이 발생할 경우 회원 본인명의의 통장으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⑤환불 요청시는 환불받을 은행계좌등 환불과 관련한 첨부자료의 제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⑥카드로 결제한 이용요금의 환불 역시 카드 결제 취소의 방법으로 하며, 카드 결제 요금을 부분 취소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전액 취소를 위한 차액의 납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⑦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에 따른 환불청구를 요청할 시 환불처리에 따른 입금은 정해진 요일(수요일)에 일괄적으로 처리가 됩니다. 단, 해당일이 공유일일 경우에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6장 손해배상 등
제 34조 (손해배상의 범위)
①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을 때에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인지할 수 있었던 시각부터 계산하여 12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 한해 우대회원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②손해배상 범위는 회원이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 수 있었던 시간으로부터 계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시간까지의 미사용 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서비스 기간을 연장합니다.
③이용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재판매 하거나, 직접 또는 유•무선 통신이나 온라인, 우편 등의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그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여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또는 공개된 장소에서 사용하거나 다수인이 동시 또는 이시에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이용회원은 재판매, 제공, 공개 등의 기간에 비례하여 이용자당 월 이용료의 3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이용회원이 관계법령이나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관계법령이나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또는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35조 (면책)
①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③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정보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⑤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등의 사유로 고객에게 사전 통보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⑥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가증권 투자 기타 거래를 함에 있어 정보 내용에 대한 최종 판단 및 결정에 따른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회원의 투자 판단 등에 따른 손실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⑦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6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요금 등 이용상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 상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 37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및 정보통신 사업법 등의 관계법령 및 서비스 안내규정에 의거합니다.
이 약관은 2018년 1월 1일 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제이디아이파트너스'(이하 ‘회사’라 함)는 고객님의 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며 고객님의 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 가입, 서비스제공, 기타상담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등)는 가급적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합니다.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회원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필명, 휴대폰 번호,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접속 IP 정보
-개인/법인사업자 : 회사/기관명(영문포함),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접속로그, 접속 IP 정보, 단말기 고유식별번호
-선택항목 :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2.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전화, 문자상담, 상담게시판, 이벤트 응모,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등 광고성 정보 전달, 신규 가입 제공 혜택 안내, 이벤트 참여기회 제공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를 받고 있으며, 회사 내의 회원가입 절차 중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개인정보 수집 동의절차를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회원가입시 동의란에 체크하시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로서 이용자가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 취급위탁 및 제3자 제공
1.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향후 처리위탁을 추가할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의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소프트브리지
전문가 온라인방송 서비스 제공 및 개발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한국모바일인증(주)
실명인증, 본인확인
KG이니시스
전자결제 대행
바론미디어
홈페이지 유지보수(전산관리 위탁)
(주)프렌즈스탁
전화상담, 서비스안내, 상품설명 및 고객응대
※ 일부 서비스는 회사와 제휴한 외부 업체 에서 결제 및 환불 등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고객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서비스 이용자가 당사의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동안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 및 이용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인 목적을 포함)이 달성되거나 이용자가 직접 삭제 또는 회원 탈퇴한 경우에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당사는 이용자의 권리 남용, 악용 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등의 요청이 있었을 경우에는 이의 재발에 대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시로부터 1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부정이용기록(부정가입, 징계기록 등의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 보존 항목 : 휴대폰 번호, 아이디(이메일주소)
- 보존 이유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회원 탈회 후 1년
- 서비스이용기록(전문가 방송, 아카데미, TV VOD기록 등)
- 보존 항목 : 이용상품, 이용기간, 결제일, 결제수단, 예금주, 환불계좌번호
- 보존 이유 :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해지 환불
- 보존 기간 : 5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 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본인확인에 관란 기록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개월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다른 법률 및 내부 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할 경우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보관하며,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관된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보유 목적 달성 또는 보유기간이 만료된 경우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고,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또는 '회원정보변경' 등)을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회원탈퇴' 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관련 법령에 의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에 대해서 10일 이내에 해당 사항에 대한 회사의 조치를 통지하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회사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cookie)는 HTTP 서버에서 사용자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파일로써 회원님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이러한 쿠키(cookie)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브라우저 형식이나 서비스 이용 형태를 얻게 되며, 이러한 쿠키 정보를 바탕으로 회원님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이용자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1.해킹 방지를 위한 방화벽과 보안시스템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개인정보 송수신시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설치하여 정보를 보호합니다.
3.개인정보에의 접근은 해당 업무 수행자, 업무 수행 시 개인정보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여 그 이외의 직원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4.개인정보취급자의 경우 정기 및 수시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속 기록을 유지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확인 감독하고 있습니다.
6.개인정보 출력 및 복사 시 보호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관리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름 : 윤정두
전화번호 : 02-2636-5930
이메일 : jdipt45@daum.net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 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1 cybercid@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국번 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공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18년 1월 22일
시행일자 : 2018년 1월 29일
공고일 이후 시행일 이전에 가입한 신규가입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추가 동의절차 없이 본 방침이 적용됩니다.